간편하게 만드는 마늘쫑무침 마늘종무침 나물양념장 만들기 밑반찬 나물반찬 집반찬
오늘은 집에서 초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이자 나물반찬인 마늘쫑무침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리시간은 10 ~ 15분정도 소요됩니다. 유튜브 밥먹고해라 채널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으며 영상으로 보실 분은 글 마지막 부분에 동영상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영상시간 2분 18초)
준비물
1. 마늘쫑 150g (노란색 대형마트 구매)
2.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마음껏!
3. 채반
우선 마늘쫑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꺼내자마자 절반을 자르고 절반에 1/3 크기정도로 자르면 먹기 좋은 크기가 됩니다. 그리고 종종 혹처럼 알맹이가 있는 데 있는 경우가 그것은 제거해 줍니다.
차가운 물에 간단하게 씻궈줍니다. 농약 등 오염물질이 걱정되시면 식초물 한 스푼 정도만 물에 넣고 1~3분정도 담가놔 줍니다. (마늘쫑은 농약 등 큰 뭐 그런 문제가 없다고는 합니다.) 다 씻었다면 채에 받아 물기가 어느 정도 빠지게 둡니다.
이제 마늘쫑을 데치기 위해 물을 끓여줍니다. 물양은 마늘쫑이 모두 담길정도면 충분합니다. 짭조름한 맛을 위해서 소금 반숟갈을 넣고, 아린맛 제거를 위해 식초도 한 숟갈 넣어줍니다. 그리고 팔팔 끓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끓는 물에 씻궈놓은 마늘쫑을 투하합니다. 아삭아삭하게 먹고싶다면 1분 이내로 데치고 최대 1분 30초가 넘지 않도록합니다. 너무 오래 데치면 흐물흐물해집니다.
마늘쫑을 바로 채반에 빼서 바로 차가운 물로 식혀줍니다. 뜨거운 물이 스며들어 있기 때문에 끓는 물에서 뺀다 해도 마늘쫑이 더 익어버립니다. 바로 찬물로 열기를 빼줍니다. 만약 손으로 만지는데 뜨거운 게 안 빠진다면 찬물 또는 얼음물에 담가 열기를 모두 빼줍니다.
150g 기준 양념장입니다. 양념장은 고추장 1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통깨는 원하는 만큼 넣어줍니다. 어차피 마늘쫑과 버무려 야하기 때문에 벌써부터 섞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만든 양념장과 잘 식은 마늘쫑을 한 그릇에 담고 새콤한 맛을 위해서 식초 반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그러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많이 꾸덕하지 않아 숟가락으로 섞어도 잘 섞입니다. 굳이 비닐장갑을 낭비하지 맙시다.
유투브 영상으로 보는 마늘쫑무침 만들기
'삶 > 맛있는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지에서 직접 산 두바이 초콜릿 후기(초콜렛, 두바이 여행선물 추천, 국내 판매와 차이점, 당근 중고판매) (9) | 2024.09.1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