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편리한 라이프

[건강검진] 한국건강관리협회 종합 암검진 및 건강검진 후기 및 할인(조영제 복부CT 후기 및 부작용)

Binder 2024. 5. 23. 05:39

종합건강검진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 종합 암검진 및 국가건강검진 조영제 후기 부작용 복부 CT 초음파

수원 메디체크 건강검진
수원 메디체크 건강검진

올해도 건강검진 대상자가 되었기도 하고, 담낭과 간에 혹이 있어 불안하기도 해서 건강검진겸 암 종합검진을 받았다. 하지만 매번 가격만 보고 결정하다 보니, 매번 다른 곳에서 건강검진을 하기도 하였고 항상 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공장에서 물건 찍어내듯이 대기도 길고 대충 보는 건 아닌지 걱정하게 되었다.

실제로도 검진결과가 여기저기서 할때마다 달라서 제대로 검진을 받아보고 싶었다.

 

그러다가 알게된 곳이 메디체크 즉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하는 검진센터에서 검진을 받게 되었다. 자체적으로 1년간 암 발견 횟수를 홍보에 내 걸정도로 자신 있어하기도 하고 그런 걸 강조하는 걸 보니 대충 보는 느낌은 아니었다. 실제로도 받아보니 정말 꼼꼼하기도 했고, 친절했다.

 

메디체크 종합 암검진의 주요적인 부분은 암 11종에 대한 검진으로 복부CT까지 포함이 되어있다. 검진결과도 1주일 정도 걸린다.

 

하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가격이 쫌 있는 편이었는데, 홈페이지 예약 말고 자기 사는 곳에서 가까운 메디체크 지부에 직접 전화를 하여 예약하는 게 훨씬 저렴하였다. 홈페이지에서는 종합암검진이 110만 원 되는 것을, 대장내시경은 작년에 받아서 빼고, 해피아워에 예약, 특별할인 기간 등 조합하니 55만 원까지 떨어졌다.

복부 CT까지 하는데 이정도 가격이면 저렴하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수원 메디체크 건강검진
수원 메디체크 건강검진

처음 로비에 들어서면 규모가 꽤 크고 접수처 직원도 많아 금방 진행이 된다. 그리고 건강검진 대상자인데 나라에서 뭔가 등록이 잘못되어 대상자라고 안 나왔는데, 어떻게든 전화해서 직접 해결해 주셨다. 접수가 끝나면 지하로 가면 된다.

그리고 여기 무엇보다 주차장이 너무 넓어서 좋다! 건강검진센터 갈때마다 주차장이 짜증났는데 지하에 꽤나 넓게 주차장이 있다.

수원메디체크 건강검진수원메디체크 건강검진
수원메디체크 건강검진

지하로 가면 검진복과 탈의실로 안내해주신다. 탈의실이 매번 받았던 곳은 좁고 불편했는데 여기는 정말 넓고 쾌적했다. 다만 검진복이 조금 컸다.

수원 메디체크 건강검진수원 메디체크 건강검진
수원 메디체크 건강검진

일단 내가 4월에 간 것도 있지만, 사람이 너무 적어서 대기를 거의 하지 않았다. 모든 검진을 하는데 2시간도 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중간에 건강생활 관련 검진도 하였는데, 인바디 기계도 처음 보는 최신이었고, 무엇보다 뇌파로 스트레스 검사까지 해주는데 꽤나 인상적이었다. 전반적으로 모든 검사가 여유롭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마음이 편했다.

반응형

수원 메디체크 종합 암검진수원 메디체크 종합 암검진
수원 메디체크 종합 암검진

솔직히 다른 부분보단 복부CT가 제일 기대와 걱정과 불안이 오갔다. 일단 처음에 들어가면 동의서와 반응체크를 한다. 팔에 조영제를 아주 살짝 주입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5분 정도 대기하며 확인한다.

 

동의서에 보면 온갖 무서운 말이 많은데 여쭤보니 실제로 토를 하거나, 검사가 중단되는 경우는 아주 매우 드물다고 하신다. 그래도 그런 말을 들으니 불안하고 더 떨렸다. 하지만 거기 나 말고도 4명 정도 더 계셨는데 모두 무리 없이 검사를 받으셨다.

수원 메디체크 종합 암검진수원 메디체크 종합 암검진
수원 메디체크 종합 암검진

조영제가 대기실에서 보이는데 저렇게 무섭게 생긴 기계로 주입한다. 그리고 다른거보다! 주삿바늘이 커서 이게 제일 아팠다. 피 뽑는 주삿바늘보다 아주 조금 더 크다고 생각하면 된다.

 

처음에 수술대에 누으면, 먼저 압력으로 인한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식염수부터 주입한다. 이때 몸 안에 차가운 뭔가가 들어온 느낌이 나지만 아프거나 하지는 않았다. 문제가 없으면 바로 조영제를 투입시킨다.

 

조영제가 독성이 있어서 몸에 들어오면 바로 반응이 온다고 하는데, 이게 어떤 느낌이냐면 몸안에 뜨끈한 뭔가가 들어오고 있구나~~ 느낌과 아주 살짝 불편한 감이 느껴진다. 하지만 엄청 토가 쏠린다거나 머리가 아프거나 하지는 않았다. 겁먹은 거에 비해선 괜찮은 정도! 검사도 5분 내외로 엄청 빨리 끝난다.

 

그래도 나름 독성이라고 하루정도는 몸이 조금 무거운 편이었고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해서(조영제는 오줌으로 빠진다고 한다) 많이 마시니 금방 나아졌다. 무서운 이야기들이 많은데 전혀 그정도는 아니었다.

반응형

일주일 뒤에 결과가 나왔다. 신기한건.. 바로 작년에 다른 곳에서 받은 정밀건강검진에서 안 나온 혹이랑 큰 문제는 아니지만 다른 건강상 이상소견 등이 더 많이 나왔다. 걱정이 되어 3년 연속으로 매년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조금 충격이었다.

 

아무래도 다음번에는 여기서 대장내시경까지 받아보려한다. 비용이 다른 곳보다는 적게는 5만 원에서 10만 원 정도 더 나가지만 시설이며, 친절도며, 꼼꼼히 보는 것까지 내 몸이니 메디체크에서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전국 메디체크 지부
전국 메디체크 지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