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달리는 라이프(런닝화 리뷰)

[나이키] 입문용 인기 런닝화의 신제품 인피니티 런 4 (전작과 비교분석까지)

Binder 2023. 11. 3. 05:37

나이키 입문용 초보용 가성비 런닝화 인피니티 런 4 장점 단점 인피니티 런 전작과 비교 분석

나이키 공식홈 인피니티 런 4
나이키 공식홈 인피니티 런 4

최근 나이키는 아예 새로운 런닝화를 출시하기보다는 기존 상품의 빌드업을 통한 신제품을 계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중 입문용 초보용 중에서 어느 정도 데일리 런닝에서 템포업, 스피드까지 두루두루 신었던 인피니티 런 시리즈의 신장 인피니티 런 4에 대해서 개인적인 느낌과 견해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반응형

인피니티 런 4의 장점

나이키 공식홈 인피니티 런 4 홍보영상
나이키 공식홈 인피니티 런 4 홍보영상

일단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은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전작과 가격이 동일합니다. 인피니티 런 3와 동일한 가격 179,000원입니다. 일부 국가에선 오히려 더 저렴하게 나왔다는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일단 탄성과 쿠션이 이전 인피니티 런 3보다 더 좋아졌으며, 안정감 특히 발목 안정감은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쿠션과 탄선은 페가수스 시리즈보다 쿠션과 탄성이 좋으며, 인빈서블 런보단 쿠션감을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래도 인빈서블보단 반발력이 좋은 느낌입니다. 인피니티 런은 약간 경쾌한 느낌의 런닝화 입니다. 적당한 반발력과 적당한 쿠션감의 런닝화 입니다.

나이키 공식홈 인피니티 런 4 나이키 공식홈 인피니티 런 3
인피니티 런 3와 인피니티 런 4의 사이드 월

눈에 띄게 좋아진 안정감은 이전 시리즈까지는 뒤꿈치 부분에 가이드 레일이 발목의 흔들림을 잡아주었다면 이번 시리즈에서는 아예 사이드 월로 발바닥 주변으로 살짝 올라와 감싸는 형태(형광색 부분)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이전엔 가이드레일이 발에 은근 불편함을 받는 분들도 계셨는데 그런 부분이 많이 개선된 느낌입니다. 그리고 더 넓어진 밑창과 그리고 미드솔이 특이하게 밖은 들어가 있고 안쪽은 볼록 나와있는데 이것이 발목의 내전을 막아주어 안정감을 크게 상승시킨 느낌입니다.

반응형

인피니티 런 4의 단점

 

나이키 공식홈 인피니티 런 4
나이키 공식홈 인피니티 런 4

안 그래도 발볼이 넓은 사람에게 불친절한 이번 작품은 그게 더 심해졌습니다. 밑창이 넓은데 정말 칼발을 위한 런닝화 인가 싶을 정도로 발볼 부분이 작고 발등 부분도 넓은 느낌이 아닙니다. 인피니티 런을 고민 중이시라면 반드시 매장에서 신어보시고 사이즈를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어퍼 즉 상단이 니트소재로 통기성이 떨어지며, 이 부분 때문에 확실히 5km 정도 넘어가기 시작하면 발에 열감이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니트소재가 많이 늘어나지 않아 사이즈가 잘 맞는 분들은 발에 착 붙어서 편하다 할 수 있지만 발볼이나 발등이 높은 분들은 이게 불편도 하면서 통기성도 떨어져 좀 덥고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유의 반발력 때문에 덜 느껴지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수치상으로는 300g이 넘는 무게로 많이 무겁습니다. 하지만 막상 러닝시에는 그 정도까지 느껴지지는 않지만 전 작이나 일반적인 런닝화에 비해 장거리 런닝시 약간 무거운 느낌이 느껴집니다.

반응형

나이키 공식홈 인피니티 런 4
나이키 공식홈 인피니티 런 4

나이키 인피니티 런 4는 데일리 런닝화, 입문용 초보용 런닝화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작에 비해 추가된 쿠션과 뛰어난 안정감으로 훨씬 더 이러한 색깔이 강해졌습니다. 하지만 무게와 통기성 때문에 장거리용(10km)으로는 비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무게가 많이 나가시는 분보다는 가벼운 분에게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사이즈는 반업을 해도 조금 답답할 정도로 애매했습니다. 반드시 착용 후 구매를 결정하시길 바라며, 나이키 신발은 언제나 가품 이슈가 있으니 공식홈이나 백화점, 백화점 온라인 몰에서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